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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님께서 증거 하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8) /아멘이
2020-10-10
138건 조회
말씀: 요한계시록 3장 14- 22절
제목: 성령님께서 증거 하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8)
- 아멘이신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


서언: 지난주는 요한계시록 3장 7절부터 13절 말씀을 통하여 성령님께서 증거 하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7),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분“에 대하여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다윗의 열쇠를 가진 이가 이
것들을 말하노니“(계 3: 7) 교회와 다윗과 관련된 열쇠의 근거가 되는 말씀은 이사야서 55장 1절부터 5절
까지의 말씀이며 특히 3절의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긍휼이니라“(사 55: 3)는 말씀입니다. 다윗에게
허락하신 것이 확실한 긍휼이라면, 이 긍훌은 무엇과 관계되는 것입니까? 교회와 오늘날의 형제. 자매님들
입니다. 교회란 무엇이 바탕이 되는 곳입니까? 긍휼입니다. 긍휼이란 무슨 뜻이 있습니까? ”용서“입니
다.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그 긍휼의 열쇠로 무엇을 하십니까? 하나는 여는 일을 하십니다. ”너
희는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참으로 와서 돈도 내지 말고 값도 치르지 말
며 포도즙과 젖을 사라“(사 55: 1) 은혜의 포도즙 곧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의 피에 열려 있다는 것입
니다. 다른 하나는 닫는 일을 하십니다.”그가 열면 아무도 닫지 못하고 그가 닫으면 아무도 열지 못하느니
라“ ”보라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니 아무도 닫지 못하리라“는 크나큰 복과 기회의 복을 나타내십니
다. 그러나 지금 우리들 앞에는 그 기회의 문이 점차 닫히고 있음을 보게 됩니다. 한번 닫히면 열리지 않
는 그 분입니다. 그것을 주장하시는 분이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이십니다. 오늘은 요한계시록 3장 14절
부터 22절 말씀을 통하여 성령님께서 증거 하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8), ”아멘이신 분“에 대하
여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8. 우리 구주 그리스도는 아멘이십니다.

”아멘이시다“는 말씀은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에 ”예“라고 말씀하셨고 그 말씀을 ”예“하며 따르셨
습니다.
아멘이란 간단히 말하자면 ”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율법 하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들을 때 마다 ”아멘“이라고 말하여야만 하였습니다.
그들은 율법의 저주에 대한 말씀에 대하여 아멘이라고 말하였습니다(신명기 27장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절) 그들은 율법의 저주에 대하여도 ”예“라고 대답하였던 것입니다.
그들은 ”예“라고 말하였지만, 말만 예였고 실제론 ”아니오“ 였습니다.
다윗은 자신이 경험하고 하나님을 찬양할 때 아멘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자신에게 은총을 베푸신 하나님을 ”영원히 찬송하리로다“라고 말할 때 아멘 아멘 하였고(시 41: 13),
다윗은 놀라운 일들을 행하시는 하나님과 하나님의 영화로운 이름을 찬송하고 온 땅에 하나님의 영광이
충만할 것을 아멘 아멘 하였고(시 72: 19), 자신이 모욕과 치욕을 받을 때도 그는 하나님을 생각하고
하나님을 찬송하면서 아멘 아멘 하였습니다. 그리고 백성에게 하나님을 늘 찬송할 것에 대해 아멘 하게
하였습니다(시 106: 48)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께서는 ”예“만 되셨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예”하고는 “아니오” 하신 분이 아니었으며 그분 안에는“예”만
있었느니라(고후 1: 19)
반면에 사람들은 어떠합니까?
사람들은 “예”라고 말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본래 첫 사람 아담은 어떠하였습니까?
그가 죄에 빠질 때 그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에 그가 “예”가 되었습니까? “예” 대신에 “아니오”
가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어떤 존재가 되었습니까?
“아니오”라는 말을 즐겨하는 사람들이 되었습니다.
특히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는 그러합니다.
성경에 나오는 두 아들에 관하여 살펴보고자 합니다;
마태복음 21장 28절부터 32절까지의 말씀에서 어떤 사람에게 두 아들이 있었는데, 그 아버지가 그 첫째
에게 가서 “오늘 내 포도원에 가서 일하라”고 말하엿을 때 어떻게 대답하였습니까? “가기 않겠다고
대답하였습니다.
그 뒤에 뜻을 돌이켜 그 아버지의 포도원에 갔습니다,
반면에 그 둘째에게 동일한 말을 하였을 때 그 둘째는 어떤 대답을 하였습니까?
”아버지여 가겠나이다 하고는 가지 아니하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인생들은 가지 않겠다고 말하는 이들이 대다수이나 그나마 혹 가겠다고 말하였어도 실제론 가지 않은
사람입니다.
큰 아들이 그 뜻을 돌이키기 전까지만 두고 보면 모든 사람은 다 말로든 행동으로든 ”아니오“에 속
한 사람입니다.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께서는 아들이시라도 ”순종하기를 배우셨다“라고 히브리서 5장 8절에서
말씀하십니다.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께서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보내실 때, 예가 되셨습니다.
사람의 모습을 취하시는 일에 ”예“가 되셨습니다(빌 2: 7)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께서는 5천명을 먹이시는 그 순간에서도 ”예“가 되셨습니다.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는 것을 통하여 아버지의 하시는 일을 드러내셨습니다.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께서는 ”스스로 무명한 자가 되는 것“에 ”예“가 되셨습니다.
그리고 종의 형체를 취하시는 이에 ”예“가 되셨습니다(빌 2:7)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죽으심에 ”예“가 되셨습니다.
”죽기 까지 순종하셨으니“(빌 2: 8)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오나이다“라는 말씀을 하심으로 ”예“가 되셨
습니다.
그래서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은 아멘이십니다.
그분 우리 구주 그리스도 안에는 ”예“만 있다는 그 말씀를 통하여 불순종의 아들들(”아니오“)로
규정된 우리 혼과 육체 안에는 ”예“가 없지만 우리 생명 안에는 ”예‘만 있다는 말씀입니다.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 곧 본래 하나님의 독생하신 아들 안에 “예’만 있기에 아버지
하나님의 생명 안에도 ”예“만 있어, 우리가 아버지 하나님과 그 말씀에 ‘예만 되려면 ”예“가
있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을 바라보거나 우리 생명을 보는 일이 영광스러운 일이 아니고 무엇입니
까?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예“만 있다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예수님 안에는 누가 계십니까? 독생하신 아들이 계셨습니다.
그 독생하신 아들은 아버지 하나님의 생명이셔서 ”예“만입니다.
몸이 죽기까지 순종하신 것은 독생하신 아들로 인함입니다.
말로 할 수 없는 크나큰 몸의 고통 속에서 예수님께서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곧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시나이까?"라고 외쳤지만 결귝 죽기까지 순종하신 것은 그 속의 ”예“
곧 독생하신 아들로 말미암아 몸의 죽음 앞에 ”예’가 되셨습니다.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죽음 앞에 “예‘가 되심으로 우리가 죄에서, 죽음에서, 심판예서 저주
에서 두려움에서, 염려와 걱정에서 몸의 병과 고통에서 해방된 놀라운 기회와 은혜를 누리게 되어 아멘
이신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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