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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게 붙들어야 할 것
2021-07-11
76건 조회
말씀: 데살로니가전서 5장 21절
제목: 굳게 붙들어야 할 것


서언: 지난주는 데살로니가전서 5장 20절의 말씀을 통하여 “예언을 멸시하지 말라”에 대하여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예언을 멸시한 사례들은 소돔과 고모라성의 멸망에 대한 예언을 그 사위들은 멸시하였고(창
19: 12-14), 노아 당시의 사람들이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이르시되, 모든 육체의 끝이 내 앞에 이르렀으
니 이는 땅이 그들로 인해 폭력으로 가득하기 때문이라. 보라 내가 그들을 땅과 함께 멸하리라”는 예언을
멸시하였고, 이스라엘백성들은 하나님의 독생하신 아들이 “우리의 범죄들로 인하여 부상을 당하고 우리의
불법들로 인해 상하였노라 그가 찔림을 받음으로 우리가 화평을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고침
을 맏았도다”하는 그 일을 위하여 이 땅에 오신다는 예언을 멸시하였습니다 그래서 구주께서 오신 그 구유
에 목자들 외에 아무도 오지 않았습니다. 예언을 멸시한 그 이유들은 롯의 사위들이 그 예언을 농담으로 여
겼기 때문이었고, 노아 당사에 그 예언을 들은 사람들이 육체와 물질에 파묻혀 홍수 심판이 있으리라고 생
각지 못했기 때문이며, 이스라엘백성이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의 오신다는 그 초림의 예언의 말씀을 멸
시한 것은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에 대한 깨달음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데살로니가전서 5장 21절의
말씀을 통하여 “굳게 붙들어야 할 것”에 대하여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1. 우리가 굳게 붙들기 전에 있어야 하는 것은 보거나 발견하는 일입니다.,
a. 우리 성경에서는 “모든 것을 시험해 보고”라고 말씀합니다.
흠정역성경에서는 “prove all things“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두 성경을 보건데 우리는 시험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였는데, 영어성경에서는 ”증명하다“ 혹은
”검사하다“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단어가 기록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시험한다는 말씀이나 우리가 증명하고 입증해야 하는 말씀으로 보입니다
b. 그러나 시험한다는 것이나 입증한다는 것이나 모두다 우리에게 그렇게 시험하거나 입증할 만한 힘이
나 능력이 우리에게 없다는 것이 이 말씀을 우리가 따르는데 있어 문제입니다.
그것도 본문 말씀에서는 ”모든 것들을“ 시험하라는 말씀이요 영여성경에서는 ”모든 것들을 입증하
라“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만나는 한 가지라도 시험하거나 입증하는 것이 어려운데 모든 것들을 시험하거나 입증할 능력
이 우리에게 있습니까?
종교지도자들은 우리로 하여금 우리 혼과 몸이 대단한 존재인 것처럼 보이게 하고 또 큰일들을 하게
합니다.
c. 그렇다면 이 시험한다는 단어는 어떻게 번역함이 성령님의 뜻하신 바일까요?
영영사전에선 ”보여진다(be shown)“ 혹은 ”발견되다(be found to be)“입니다.
이 단어에 대한 뜻이 영어사전에서 3번째 뜻으로 ”밝혀지다“와 4번째의 뜻으로 ”드러나다“로 명
시되어 있기는 합니다.
이 단어의 정의들은 우리가 모든 것들을 보거나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그 누군가에 의해 ”보여지고
“ ”발견되는 곧 찾아지는“ 모든 것들임을 나타내 보이고 있습니다.
d. 그렇다면 누가 우리에게 모든 것들을 보여주시겠습니까?
요한복음 16장 13절 밀씀에서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 진리의 영께서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분은 스스로 말씀하지 아니하시고 무엇이든지 자기가 들을 것만을 말
씀하시며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너희에게 보이시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에서 진리의 영은 누구를 가리킵니까?
예,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이 무엇을 하신다고 말씀하십니까?
예, 우리에게 ”보이신다“고 말씀하십니다.


2. 무엇을 ”굳게 붙들라“고 말씀하십니까?

a. 본문 말씀에선 ”선한 것“을 ”굳게 붙들라“고 말씀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좋은(good) 것“을 ”굳게 붙들라“는 의미의 말씀입니다.
데살로니가의 말씀에서 여러 단어들을 번역자가 자신의 기존 관념에서 번역함으로 성령님의 뜻과는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이끌게 되는 것입니다.
종교적인 관념은 좋은 것보다는 선으로 번역할 수 밖에 없습니다.
종교는 선악에 매여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대단히 무서운 것입니다.
우리들이 무섭게 여기는 죄들보다도 더 무서움 것은 하나님의 뜻을 왜곡하고 우리들의 몸의 노력으
로 이끌기 때문이요, 우리 시각에 하지 못할 그것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여기게 하기 때문입니다.
b. 그렇다면 ”선한 것“ 곧 ”좋은 것“은 무엇일까요?
예, 성령님께서 보이신 것마다 좋은 것입니다.
우리가 좋은 것이 무엇인지 찾을 필요가 있습니까?
전혀 없습니다.
c. 바로 그것을 굳게 붙들라는 말씀입니다.
”굳게 붙들다“는 누가 주체입니까?
우리 혼과 몸일까요?
변덕스러운 우리 혼과 몸에 그러한 능력이 있을까요?
그렇지 않다면 누가 그 성령님께서 보이신 그 좋은 것을 붙들 능력이 있을까요?
아버지 하나님께서 낳으신 우리 속의 생명입니다.
성령님께서 보여주신 것을 굳게 붙들라는 말씀없이도 우리의 생병이 저절로 굳게 붙들게 되는데 이
말씀을 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문제는 우리 혼과 몸에 있습니다.
우리 혼과 몸은 언제든 기회만 있으면 곧 좋은 것이 무엇인지 보이지 않으면 다른 것을 좇아갑니다.


결언: 성령님께서 보여주시면 그 보여주는 바로 그것이 좋은 것이며 아버지 하나님께선 바로 그 좋은 것을
즉시 붙잡으나 때로는 우리 혼과 몸이 다른 것을 붙잡을 때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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