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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울이 원한 세 가지
2021-10-10
6건 조회
말씀: 데살로니가후서 3장 3- 16절
제목: 바울이 원한 세 가지



서언: 지난주는 데살로니가후서 3장 6절부터 12절까지의 말씀을 통하여 “우리를 따르라”에 대하여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질서 없이 걷지 아니하고 남의 빵을 거저먹지 아니하고 남에게 폐를 까치지 아니한 “우리
를 따르라”는 것입니다. ”질서 없이 걷지 않았다는 것“은 ”전통대로 걸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형
제들 중 그 어느 누구의 빵이든지 “거저먹지 않았다”(살후 3: 8)는 빵을 사 먹었다는 말씀이요 “아무에
게도 폐를 끼치지 않았다는 것 역시 그 대금을 자신이 지불함으로 남이 자신의 지불할 것을 지불하게끔 하
지 않았다는 의미의 말씀입니다. 오늘은 데살로니가후서 3장 3절부터 16절까지의 말씀을 통하여 “바울이
원하는 세 가지”에 대하여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1. 바울사도가 원했던 첫 번째 것은 형제들이“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었습니다.

“주께서 너희 마음을 인도하사 하나님을 사랑하고”(5절)
이 말씀을 직역하면, “주께서 너희 마음들을 사랑 안으로(into) 인도하시기를 원하노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문에선 "원하노라"라는 단어는 없습니다.
번역자가 그 내용 속에 바울의 염원이 담긴 것으로 여기고 그렇게 번역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결국 바울사도는 형제들이 하나님을 사랑하기를 원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5절)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는 그 길은 무엇입니까?
예, 하나님의 사랑을 내가 입었는가,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을 얼마나 입었는가를 아는데 있습니다.
사랑을 입은 적이 없으면 하나님을 결코 사랑할 수 없습니다.
바울사도는 데살로니가형제들에게 “사랑을 입은” 사실을 계속 말씀하다가 지금 이 순간에 이르러서
그것도 그 서신의 말씀을 끝맺으면서 “하나님을 사랑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입었으니 이제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려면 하나님께서 우리 마음을 인도하셔야만 합니다(5절)
“주께서 너희 마음을 인도하사”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우리 마음을 인도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인도 한다”는 단어는 어디로 “데려 간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데 있어 “사랑 안으로” 마음을 인도한다는 그 의미는 무엇입니까?
예, “하나님의 사랑 안으로”인도하신다는 말씀은 우리가 입은 그 사랑을 우리 마음으로 기억하게 함으
로서 비로소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의 입은 그 사랑을 우리 마음이 기억하지 못하면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2. 바울사도가 원했던 두 번째 것은 형제들이 “인내하는” 것 이었습니다

“주께서 너희 마음을 인도하사 그리스도를 인내하며 기다리게 하시기를 원하노라”(5절)
이 말씀을 직역하면 “주께서 너희 마음들을 그리스도를 기다리는 ‘인내’ 안으로(into) 인도하시기를
원하노라”입니다.
바울 사도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인내 안으로”형제들의 마음들을 하나님께
서 인도하시기를 원했습니다.
그 재림을 기다리는덴 “인내”가 필요합니다.
바울 사도는 형제들이 인내로서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기를 원했습니다.
13절 말씀에서 형제들에게“너희가 잘 행하는 가운데 지치지 말라”고 언급하셨습니다
여기서 “잘 행하는 가운데”란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님을 기다리는”것입니다.
“기다리는 것”이 “잘 행하는 것”입니다.
그 가운데 “지치지 말라”(13절)는 말씀은 “인내하라”는 의미의 말씀입니다.
“기다리는” 데엔 “지치지 않는 인내가 필요하나” 인내케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재림을 기다리는 데 있어 바울사도는 하나님께서 마음들을 인내 안으로 인도하시사 인내케
하시기를 간구한 것입니다.


3. 바울사도가 원했던 세 번째 것은 형제들이 하나님의 평강 곧 평안을 얻는 것이었습니다.

평강을 주시는 분은 하나님 이십니다
“평강의 주”시니 평강을 나누어 주실 수 있습니다.
평강을 가지고 계시는 분이 그 평강을 주실 수 있는 것이 아닙니까? 따라서 평강이 없는 그 어느 누구
에게서도 평강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 평강을 주시는데 있어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평강을 주시도록 간구한 것입니다.
“모든 방법(all means)으로”는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모든 방법으로”는 “모든 수단으로”라는 말씀입니다.
평강을 주시기 위해서 모든 수단을 사용한다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평강이 이외의 모든 것들은 그보다 덜 중요하다는 것이며 평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평강을 얻는다는 것은 평강이외의 모든 것들을 포기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것입니다.
평강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실 때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 없는 평강이란 없습니다.
그래서 16절은 “주 (곧 하나님)께서 너희 모두와 함께 하시기를 원한다”라고 말씀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 아버지께서 평강의 주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우리 아버지께서 함께 하시면 평강을 얻고 자연스럽게 평강을 지키며 또 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를 바라보는 이유입니다.
“주님 곧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에서 “함께 하신다”는 무엇으로 함께 하시는 것입니까?
우리가 무엇으로 늘 함께 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우리 속에 낳으신 그분의 생명으로 우리 아버지께서 늘 함께 하심을 알 수 있고 우리 아버지께서 늘
함께 하시는 그 이유는 낳으신 생명에 있습니다.
평강 곧 평안은 우리 몸이 아니라 우리 마음 곧 혼과 관계되는 단어입니다.
우리 마음에 평강 곧 평안을 주시기를 바울 사도는 원했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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