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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
2012-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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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創造)
오늘날 일만 교인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창조에 대하여 말하기보다 창조론을 강의하거나 공부
하곤 합니다. 참으로 이상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 곧 성경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성경에서 말씀하는 창조
가 아니라 성경을 갖고 있지 않은 사람들이 말하는 창조론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날 대부분의 교인들이 창조론뿐만 아니라 성령론, 교회론, 혹은 구원론 등등 용어들을 사용하는 것 역시 아
이러니 합니다. ‘론(論)’은 상대방과 조리를 세워서 의논(논의)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성경에 나오
는 용어들이나 그 내용은 우리가 논의해서 결정될 것들이 아닙니다. 특히 창조의 경우엔 더더욱 그러합니
다. 우리의 부모님들이 우리를 낳았다는 것을 우리 자녀들은 명확히 압니까? 모릅니다. 우리 자녀들은 우리
가 낳아지던 그 장면을 본 적이 없습니다. 단지 부모님들의 말씀을 통하여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 말씀에
대한 여러 가지 증거들을 통하여 우리가 부모님에게서 태어났음을 알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창조
역시 우리가 본 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창조에 관한 말씀은 있습니다. 사람의 창조에 대하여 언급한 경전
은 없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셨다고 분명히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창조에 대한 증거들이 아주 많습니다. 하나님의 창조를 포함한 성경의 용어나 말씀들은 그 자체가 ‘사실’
이요 ‘참’입니다. 사실이요 참인 진리가 사람들이 논의할 성질의 것입니까? 성경은 깨달아 따라갈 성질
의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의 머리로 이해될 수 없고 단지 깊은 하나님의 뜻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그 용
어들이 사용되는 학문인 신학의 기원을 살펴서 우리는 신학을 통하여 진리를 깨달아 가는 것이 아니라 성경
을 통하여 진리를 발견하고 찾아야 할 것입니다. 혹자는 신학이 성경을 공부하는 기초이기에 신학을 공부해
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신학의 기원을 보면 우리가 신학이 아니라 성경을 통하여 진리를 깨달아가야
함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초기에 세 학파가 있었는데, 알렉산드리아학파, 안디옥학파, 그리고 서로마학
파 입니다. 알렉산드리아학파는 성경을 해석하는데 있어 철학적 방법을 사용하였고, 안디옥학파는 문자적
의미에 가치를 두었으며, 서로마학파(어거스틴, 제롬, 힐라리등)는 철학으로 성경을 해석하였던 것입니다.
철학이란 사람의 생각으로 어떻게 성경을 해석한다는 것입니까? 그러나 종교는 그러한 시도를 하였습니다.
철학으로 성경을 해석하면 사람의 생각에 그럴 듯 해 보이겠지만 하나님의 뜻과는 달리 해석될 수밖에 없습
니다. 왜냐하면 사람의 생각과 하나님의 생각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중세에 와서, 성경이 교황청
에 보관되고 사제들이 해석을 하지만 최종 해석은 교황이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또 무슨 말입니까? 누
가 성경 해석권을 가진다는 말입니까? 성경의 뜻을 해석하실 능력이 있으신 분은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성
경해석은 서로마 해석법 곧 철학으로 해석하였던 것입니다. 그 후에 헬라철학으로 교의 사상을 체계화하였
던 것입니다. 몇 가지 부분들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오늘날 신학에서 언급하는 내용들이 그 철학에 기초한
카톨릭의 신학에 기초한 것입니다. 게다가 신학이 철학 위에 있는 그러한 신학임을 감안할 때, 우리가 경
계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는 마치 진화론이 우리 인간의 모든 것 속에 깊이 뿌리내려 있기 때문입니다. 진
화론이라고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사람들의 논의로 탄생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랜 세월 속에 인간에
게 뿌리내린 진화론이 일반화되어 있듯이, 카톨릭이 오랜 세월 속에 신학을 철학을 따라 만들어 둔 것들이
기독교 내에 있는 것입니다. 철학을 따른 신학이 어떻게 하나님의 창조에 대하여 명확히 말할 수 있겠습니
까? 하나님의 창조를 명확히 하기보다 철학을 기초한 신학을 깊이 공부하면 하나님의 창조에 대하여 회의
를 느끼게끔 되어 있습니다. 이는 사람의 생각을 따라 나열된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필자는 이 지
면을 통하여 하나님의 창조에 대하여 여러분과 살펴보고자 합니다. 창세기 1장 1절은 “태초에 하나님이 천
지를 창조하시니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처음부터 하나님의 창조로 시작되었음을 언급하십니
다. 하나님의 창조로 시작되지 아니한 것이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가 누리는 과학적 발견과 발명품들이 많
이 있습니다. 우리가 만들지 아니한 것들이 어디에 있습니까? 그렇다면 인간이 만들지 아니한 것들은 누가
만들었다는 것입니까?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빗자루조차도 우리가 만들지 않았다면 어떻게 존재할 수 있
었겠습니까? 하물며 인간이 창조되지 않고 존재하겠습니까? 어떤 사람은 신은 없다고 말합니다. 하나님께
서 없으셨다면 어떻게 사람이 존재할 수 있었겠습니까? 하나님의 창조는 한자 글자 자체 속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중국인 찬첸킹 목사와 미국 해부학의사인 넬슨 여사가 같이 집필한 책 '중국한자 속에 나타
난 천지창조'의 내용은 '하나님의 창조세계'를 확실히 증거하고 있습니다. “선(船)자는 배 주(舟)에 여덟
팔(八)자와 사람을 나타내는 입구(口)자로 되어 있어 노아의 방주에 8명이 탄 것을 암시합니다. 또 창조한
다는 지을 조(造)자는 먼지와 흙을 나타내는 토 (土)자에 입 구(口)자, 동작이나 생명을 나타내는 1획, 사
람이 걸을 수 있다는 之로 구성되어 있다. 창세기 2장 7절은 이 지을 조(造)자를 그대로 증명합니다. '여호
와 하나님이 흙(土)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口) 불어 넣으시니 (丿)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辶)' 이 책에서는 중국은 유교 도교 불교 등이 발생하기 전 약 2천년간 유일신인 하나님만 믿어왔다고 밝
힙니다. 당시 하나님을 썅띠(上帝), 센(神), 솅링(聖靈)으로 불렸다. 이것은 발음상 샹, 셴, 솅등과 유사하
며, 이는 히브리어의 하나님 칭호인 샤데(샤다이)와 연결됩니다. 창세기 1장 2절에 '하나님의 神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고 되어 있습니다. 神은 示와 申으로 구성되는데, 示의 위 '一'는 하늘, 아래 '一'는 땅이
며, 小는 셋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神은 '하늘에서 땅으로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께서 오셔서 밭(에덴동
산)을 펼쳐 만드신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 靈은 雨ㅁㅁㅁ巫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雨는 하늘
(一) 덥다(冖) 물(::)로 구성 됩다. ㅁㅁㅁ은 삼위일체 성부 성자 성령하나님을 나타내고, 巫는 사람(人)
일(工) 사람(人)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은 사람이란 뜻으로 하늘과 땅 사이에서 협력하여 일하시는 세
분 하나님을 나타냅니다. 하나님께서 첫 사람 아담을 창조하신 것은 6일째였는데, 이 날 땅위의 모든 육축
짐승 기는 것들을 창조하셨고 저녁에 아담을 만드셨습니다. 흙으로 창조했기 때문에 이름도 '흙'이란 뜻
의 '아담'이라 지으셨습니다. 그래서 西는 一(하나) 口(울타리) 人(사람)으로 구성되는데, 첫(一) 사람
(人) 아담이 에덴동산 (口)에 지음 받은 때 해가 서쪽에 있었다는 뜻을 나타냅니다. 아담으로 깊이 잠들게
하시고서 아담의 갈빗대 하나를 취해 하와를 만드셨습니다. 하와(女)는 첫 번 째 (一) 사람인(人) 아담에게
서 갈비대를 빼어서(丿) 만들었음을 의미합니다. 생물학적으로도 남자 염색체서만 남자(XY)와 여자(XX)가
만들어짐이 증명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에덴동산에 6일간 창조하신 모든 만물을 아담과 하와에게 선물로
주시고 복(福)을 주시며 모든 생명을 다스리라 하셨습니다. 福은 하나님(示)께서 첫 (一) 사람(口)에게 에
덴동산(田)을 주신 것을 나타냅니다. 선악과를 따먹은 뒤 남자(男)는 밭에서(田) 수고(力)해야 소산을 먹
을 수 있게 하셨습니다” 죄를 범한 인간에게는 반드시 형벌이 뒤따랐는데, 이것 역시 하나님의 창조의 증
거입니다. 하나님께서 만드셨기에 그분의 법칙을 따른 형벌을 내리신 것입니다. 이는 “죄의 삯은 사망이
라”는 말씀과 같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반면 당신이 창조하신 사람들을 사랑하시므로 다시 구할 계획을
세우시고 사람들에게 알려주셨습니다. 죄를 지을 때마다 흠 없는 어린양을 잡아 그 피를 드리면 그때마다
죄를 용서해 주셨습니다. '義'란 모든 사람들 각자(我)가 제물인 양(羊)을 안고 하나님 앞에 나아가 사죄
의 제사를 드릴 때 얻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지 않으셨다면 어떠할까요?
하나님께서 구원의 계획을 마련하시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사랑하시고 그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신 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을 직접 창조하셨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서 죽으시게 하신 역시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셨기 때문
에 하나님의 아들로 고통을 당하게 하신 것입니다. 내가 만들지 아니한 것 혹은 아무런 관계가 없는 사람
을 위해 우리가 무슨 일을 합니까? 아니할 것입니다. 반대로 내가 만든 것이 잘못 되었을 때 어떻게 합니
까? 우리는 그것을 고치려 노역할 것입니다. 사람이 잘못되었을 때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보내시어 심자가
에 죽으심으로 모든 죄들을 용서하셨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사랑의 증거이자 하나님의 창조의 증거이기
도 합니다. 하나님의 창조를 깊이 깨달아 고귀한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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